◀앵커▶
남:오늘은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세종과 일부 충남지역은 한파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여:전날 내린 눈이 얼어붙어 미끄럼 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힘드시더라도 평소보다 일찍 출근 준비를 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빙판길과 추위 대비가 필요하기 때문인데요. 우선 밤사이 내린 눈이 얼어 빙판을 이룬 곳이 많습니다. 미끄럼 사고가 없도록 조심히 이동하셔야겠습니다.
또 매서운 한파까지 밀려들었습니다. 세종과 일부 충남지역에는 한파주의보도 발효 중입니다.
오늘 아침 기온 대전은 영하 8도까지 떨어지겠고요. 찬바람도 강하게 불어서 실제 느껴지는 체감은 영하 14도에 가깝겠습니다. 가장 두터운 겉옷과 방한 용품 꼼꼼히 잘 챙겨서 나오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대체로 맑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세종 도로 올겨울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한낮에도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 머물겠습니다.//
낮 기온은 당진 도, 태안 도, 서천 도로 영하권의 추위가 종일 이어지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추위는 모레까지 이어진 뒤 주말부터 풀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