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MBC
고충처리인이란?
언론중재 및 피해에 관한 법률이 정하는 바에 따라 언론에 의한 피해 예방과 구제를 위해 시청자 권익을 보호하는 창구입니다.
시청자가 대전MBC의 보도 및 방송프로그램으로 인해 피해를 입어 고충처리신청을 하면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처리하여 드리겠습니다.
고충처리인 선임자 공표
◾ 고충처리인 성명 : 송영철 경영광고심의부장
◾ 전화번호 : 042-330-3210
◾ 팩스 : 042-330-3700
◾ 이메일 : cpasong@tjmbc.co.kr
◾ 주소 : 대전광역시 유성구 엑스포로 161 대전문화방송
고충처리절차
◾ 언론중재 및 피해 관련 고충처리 신청인은 위 고충처리 청구서 양식을 다운로드 후 해당 내용을 작성하여 고충처리인 이메일로 신청합니다.
◾ 고충처리인은 고충처리신청서의 내용에 대한 사실조사를 실시한 후 해당부서에 해결방안을 강구토록 합니다. (사안에 따라 3~4주 소요)
◾ 해당 부서장은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권고사항을 수용하여야 하며 처리결과는 소정의 절차를 거쳐 고충처리 신청인에게 통보됩니다.
고충처리 활동실적(접수, 처리)
연도 | 접수 | 처리 |
2010 | 4 | 4 |
2011 | 20 | 20 |
2012 | 5 | 5 |
2013 | 3 | 3 |
2014 | 0 | 0 |
2015 | 0 | 0 |
2016 | 0 | 0 |
2017 | 0 | 0 |
2018 | 1 | 1 |
2019 | 0 | 0 |
2020 | 2 | 2 |
2021 | 0 | 0 |
2022 | 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