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우리지역에 많은 눈이 내리겠습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 전지역에 대설 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오후까지 3에서 8cm의 눈이 예상됩니다.



여:특히, 오전에 많은 눈이 쏟아질 걸로 보여 출근길 교통 혼잡이 우려됩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아침 출근길은 평소보다 여유있게 나서는 게 좋겠습니다.


눈 소식이 있는데요.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에 대설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오늘 늦은 오후까지 3에서 8cm의 많은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특히, 오전에 많은 눈이 집중 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빙판길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해상과 해안가를 중심으로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서해 중부 해상에는 풍랑 예비특보가 충남 서해안에는 강풍 예비특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특보는 오전 중에 발효 될 것으로 보입니다. 바람에 날아갈 수 있는 시설물들은 미리 치워두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고, 오후부터는 대륙고기압의 영향에 들겠습니다.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2에서 5도 가량 높아서 추위가 일시적으로 주춤하겠습니다.

한낮 기온도 어제보다 3, 4도 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과 태안 4도, 보령 5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오전에 앞바다에서 2.5m, 먼 바다에서 3.5m까지 거세게 일겠습니다.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밤사이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내일 아침 기온은 대전이 영하 11도까지 곤두박질하겠고요. 목요일에 또 한차례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