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 아침에는 쌀쌀하겠지만 낮에는 기온이 오르면서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 19도로 어제보다 높겠습니다.
대기가 정체되면서 오전에 세종과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은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추위 걱정 없이 완연한 늦가을 날씨를 만끽하기 좋겠습니다.
다만 큰 일교차에는 유의하셔야겠는데요. 대전의 아침 최저 기온은 3도로 쌀쌀하겠지만, 낮에는 19도까지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하루 사이에 기온이 16도나 벌어지는 만큼 옷차림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메마른 날씨는 계속되겠습니다. 산불 등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불씨관리 철저히 하셔야겠습니다.
한편 대기가 정체되면서 공기가 탁한 곳이 있겠습니다. 세종과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고, 아침까지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아산 도, 천안 도, 대전 도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2도정도 오르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예년 이맘때보다 높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서천 18도, 태안 17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모두 0.5m 이하로 매우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주말까지도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고 다음 주 중후반쯤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