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남:절기 '대한'인 오늘 아침까지는 강추위가 계속되겠습니다. 현재 세종과 충남 내륙에는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여:낮부터는 기온이 크게 오르며 추위가 풀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절기 '대한'인 오늘 아침도 추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현재 세종과 충남 내륙에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충남권 내륙을 중심으로 영하 12도를 밑돌겠고요. 그 밖의 지역에서는 영하 10도 안팎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낮부터는 따뜻한 남서풍이 불어들면서 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한낮에 대전이 8도, 금산 9도까지 올라 포근하겠습니다. 출근하실 때는 입고 벗기 편한 옷을 여러겹 겹쳐 입으시는 게 좋겠습니다.
다만 최근 내린 눈이 얼면서 도로가 미끄러운 곳이 많습니다. 특히 이면도로나 그늘진 도로, 인도를 지나실 때는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낮부터 그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맑다가 오후부터 차차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6에서 8도 가량 크게 오르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과 태안 7도, 서천 8도가 되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잔잔하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큰 추위는 없겠고요. 내일부터 주말까지는 대체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