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 출근길에는 빙판길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밤사이 내린 비가 얼면서 도로 곳곳이 미끄러운 곳이 있겠습니다.



여:오전에는 중국발 초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어제보다 공기질이 더 탁해지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밤사이 내린 비는 대부분 소강상태에 들었습니다.//



다만, 금산 등 충남남부 내륙은 아침까지 약한 비가 조금 더 이어지겠습니다.



내린 비의 양은 많지는 않지만 도로가 얼어붙으면서 미끄러운 곳이 있겠고요. 내륙을 중심으로는 안개가 끼면서 시정거리가 1km 이하로 좁혀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어제보다 공기질이 더 악화되겠습니다.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가 예상되고요. 충남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나쁨' 단계까지도 치솟을 수 있겠습니다. 외출하실 때 황사용 마스크 꼭 착용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아침까지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가끔 구름이 많겠고, 충남남부 내륙은 아침까지 흐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세종 도, 대전 도로 대부분 영상권에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2, 3도정도 낮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상되고요.

오늘까지 충남 서해안은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전 해상에서 2m 안팎으로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성탄절에는 큰 추위없이 구름만 많겠고요. 목요일에는 오전에 비나 눈이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