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 출근길에는 교통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아침까지 1cm 안팎의 눈이 내리겠는데요.



여:오후부터는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입춘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출근길은 조금 서둘러서 나오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현재 우리지역에 눈이 내리고 있는데요. 이번 눈은 오늘 아침 9시까지 이어지겠고, 예상되는 양은 1cm 안팎으로 많지는 않겠습니다. 다만 낮은 기온에 내린 눈이 그대로 얼어 붙을 수 있겠습니다. 교통과 보행자 안전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눈구름이 물러가고 오후부터는 찬바람이 불면서 입춘 한파가 밀려오겠습니다. 오늘 우리지역의 낮 기온은 3에서 5도 사이에 머물면서 어제보다 3, 4도 가량 낮겠고요. 절기상 입춘인 내일 아침에는 대전이 영하 5도, 모레는 영하 8도까지 곤두박질치겠습니다. 급격한 기온변화에 건강관리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약한 기압골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하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대체로 흐리다가 오전부터 구름이 많이 지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2에서 6도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출발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크게 오르지 못하겠는데요.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 그치겠습니다.//

한낮기온은 당진 도, 태안 도, 서천 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서해 중부 먼 바다에서 2m까지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저녁부터 밤 사이 충남북부와 남부내륙에 눈이 내리겠고요. 입춘 한파는 금요일 아침까지 이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