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절기상 '입동'인 오늘, 영하권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세종과 충남 일부 지역은 한파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여:이번 추위는 주말 낮부터 점차 풀리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계절의 시계가 겨울로 향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겨울의 첫 번째 절기 '입동'을 맞이했는데요. 절기에 걸맞게 올 가을 들어 가장 춥겠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세종 -2도, 대전 1도로 입동 추위가 찾아왔는데요. 특히, 세종과 공주, 금산, 계룡은 하루 새 기온이 10도 이상이 내려가면서 한파주의보도 내려진 상황입니다. 하지만 낮에는 기온이 크게 오르면서 한파주의보는 차차 해제되겠습니다.



아침에 태안 등 충남 서해안 일부 지역을 제외한 대부분 지역은 서리가 내리거나 물이 어는 곳이 있겠고요. 내륙 곳곳으로는 안개나 연무가 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에는 햇살이 내리쬐면서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어제보다 2,3도 정도 낮겠습니다.


<해상날씨>

서해 중부 먼 바다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요. 물결은 2.5m까지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추위는 주말 낮부터 누그러지겠고요. 일요일 늦은 오후에 충남 서해안을 시작으로 밤에는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