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날씨

◀앵커▶
남:오늘은 황사의 영향을 받아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수준까지 오르겠고, 밤에는 '매우 나쁨'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여:기온은 어제보다 내려가겠지만, 내륙 지역은 25도를 웃돌며 덥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황사가 유입되면서 대기 질이 좋지 못하겠습니다.//



지난 주말과 휴일 내몽골고원과 고비사막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고 있는데요.



황사의 영향으로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 단계까지 높아지겠고, 밤엔 '매우 나쁨' 단계까지 오르겠습니다. 외출 시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낮 동안 먼지구름 사이로 볕이 강하게 내리쬐면서 자외선이 매우 강하겠고, 충남은 오존농도도 짙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어제보다 2, 3도 가량 낮겠지만, 내륙 지역은 25도선을 넘나들며 낮 한때 조금 덥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흐린 후 낮부터 차차 맑아지겠고, 충남권 남부는 아침까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높아서 아산 도,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가 되겠고요.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예년 늦봄 수준이 예상됩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태안 22도, 홍성 24도, 보령 21도가 되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잔잔하겠고, 오늘 아침까지 해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새벽부터 낮 사이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를 동반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