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날씨 종합/대전MBC

◀앵커▶
남:오늘도 황사와 미세먼지가 잔류하면서 공기질이 좋지 못하겠습니다. 우리지역은 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수준까지 치솟겠는데요.



여:황사는 내일까지 잔류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어제는 강력한 황사가 한반도를 강타하면서 대기 질이 최악의 상황을 보였는데요.//



가장 심했던 어제 오전보다는 농도가 조금씩 옅어지고 있지만 대기가 정체하면서 오늘도 계속해서 미세먼지를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충남에는 황사경보가 내려진 가운데 충남은 종일 미세먼지 농도 '매우 나쁨', 대전과 세종은 오전에 '매우 나쁨'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바깥 활동은 가급적 자제하시고, 외출하실 때는 KF80 이상의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요즘 낮 동안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다만 계속해서 일교차는 크게 벌어지는 만큼 옷차림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과 내륙에는 가시거리 1km 미만의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에서 대체로 맑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쌀쌀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까지 오르며 따스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과 태안 17도, 서천 18도가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매우 낮게 일겠고, 서해상에는 해무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도 황사의 영향으로 대기가 탁하겠습니다. 당분간 온화한 날씨가 이어지겠고, 주말과 휴일에는 봄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