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남:북상 중인 태풍의 영향으로 오늘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까지 최고 150mm비가 예상되는데요.
여:강한 비바람이 불 것으로 보여 피해 없도록 철저히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부터 본격적으로 태풍의 영향권에 들겠습니다.//
개천절인 내일 아침까지 강한 비바람이 예상돼 피해 없도록 대비하셔야겠는데요.
태풍은 오늘 저녁 제주 서쪽 해상을 거쳐 자정 무렵 전남 해안에 상륙하겠습니다. 이후 남부 내륙을 관통해 동해상으로 빠져나가겠는데요.
태풍의 영향으로 오늘 오후부터 내일 아침까지 최고 150mm의 비가 내리겠고, 시간당 20에서 30mm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태풍특보는 오늘 밤 서해 중부 앞바다를 시작으로 내일 새벽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상하이 동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태풍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오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에는 비가 내리면서 늦더위가 수그러들겠습니다.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에 머물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에 그치겠습니다.//
<해상날씨>
북상하는 태풍의 영향으로 오늘 늦은 오후부터 서해 중부 해상은 초속 20에서 30m의 바람이 몰아치겠고요. 5m이상의 매우 높은 물결이 일겠습니다. 선박은 사전에 안전지대로 대피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모레부터는 대체로 구름만 많이 끼겠고요. 토요일부터는 조금 더 선선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