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오늘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예년보다 포근하겠습니다. 다만, 황사와 국외 미세먼지가 동시에 유입되면서 대기 질이 악화됐습니다.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세종에는 올해 첫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도 발령됐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밤사이 내린 눈은 대부분 그쳤습니다.


다만, 기온이 영하로 내려가 쌓인 눈이 얼면서 빙판길이 나타나는 곳이 많겠습니다. 출근길 운전하시는 분들은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시고 감속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대기 질 상황이 좋지 못합니다. 국외 미세먼지에다가 황사까지 유입되면서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수준까지 치솟겠고요. 초미세먼지 농도도 종일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이에 따라 세종에는 올해 첫 고농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내려진 상태입니다.



아침까지 우리지역 곳곳으로는 안개가 짙게 끼겠고요. 낮 동안에도 박무나 연무로 남아있는 곳이 많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상해 부근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대체로 맑다가 오후부터 가끔 구름이 끼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온화한 서풍의 영향으로 기온이 크게 올랐습니다.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서 출발하겠고요.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평년 이맘때 기온을 크게 웃돌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과 태안 9도, 보령 10도까지 올라 비교적 포근하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2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주 금요일에는 또다시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고요. 일요일에는 반짝 강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