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찬바람이 강하게 불며 쌀쌀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대전이 12도에 그치겠는데요.



여:새벽사이 황사가 유입되면서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은 미세먼지가 짙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도 매서운 봄바람이 불겠습니다.


현재 충남 곳곳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이들 지역은 밤까지 순간적으로 부는 풍속이 시속 70km에 달하겠습니다. 선별진료소와 같은 야외에 설치된 천막이나 간판 등 시설물 관리가 필요하겠습니다.



이렇게 부는 찬바람에 기온은 어제보다 떨어지겠습니다. 우리지역의 낮 기온은 11도 안팎에 그치면서 쌀쌀한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한편 새벽사이 서해안으로 황사 먼지가 유입됐습니다. 오늘 하루 대전과 세종, 충남은 미세먼지 농도 '나쁨'수준의 농도를 보이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이 많겠고요. 오후부터 밤사이 세종과 충남내륙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한낮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0도 안팎에 그치겠고요. 모레까지 강풍이 불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전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이 4m까지 높게 일겠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활동 하시는 분들은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맑고 건조하겠고, 이번 주말까지도 예년보다 쌀쌀하겠습니다. 건강관리 잘해주세요.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