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9호 태풍 '마이삭'이 북상하고 있습니다. 내일까지 우리지역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여:태풍은 오늘 오후 서귀포 남동쪽 해상을 지나, 내일 새벽에는 부산 부근에 상륙할 전망입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9호 태풍 마이삭이 북상하며 긴장감이 감돌고 있습니다.//
현재 태풍은 매우 강한 세력을 유지한 채, 서귀포 남쪽 약 430km 부근 해상에서 북북동진하고 있습니다.
오늘 오후 서귀포 남동쪽 해상을 지나, 내일 새벽에 부산 부근에 상륙하겠고, 이후 영남 내륙을 관통해 동해상으로 빠져나갈 전망입니다.
내일까지 우리지역은 태풍의 영향권에 들면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대전과 세종, 충남 남부에 50에서 150mm, 충남 북부에 100에서 200mm의 큰 비가 예상됩니다.
바람도 무척 강하겠습니다. 우리지역은 초속 10에서 30m의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태풍 '마이삭'의 영향으로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바람이 강하게 불고 비가 내리며 낮 기온은 크게 오르지 못하겠습니다. 한낮에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어제보다 2에서 4도가량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7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해상 날씨>
현재 서해 중부 먼 바다에는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후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고, 물결도 4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또 해안가에서는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비는 내일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고, 모레부터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