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우리지역 곳곳에 장맛비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비는 오늘 늦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밤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여:현재 충남 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최대 순간 풍속이 초속 20m 이상으로 예상됩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현재 우리지역은 흐리고 비가 내리고 있습니다.


이 비는 오늘 늦은 오후에 대부분 그치겠지만, 밤까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또 내일 새벽에 세종과 충남 북부를 중심으로 5mm 안팎의 비가 다시 내리겠습니다.



한편 충남 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늘 낮까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최대 순간 풍속이 초속 20m 이상으로 예상되는데요. 태풍에 맞먹는 강풍입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남부지방을 지나 동해상으로 동북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오후까지 흐리다 밤에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조금 높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2에서 4도가량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4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전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서해 중부 먼 바다에는 물결이 4m까지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새벽에 비가 그친 후 주말까지 별다른 비 소식은 없겠고요. 낮 기온이 29도를 넘나드는 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