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그인 로그인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제 13호 태풍 링링은 중형급의 매우 강한 세력으로 한반도를 향해 북상 중입니다. 내일 새벽 제주 서쪽 해상을 지나 낮에 서해상까지 근접하겠습니다.



여:태풍의 영향으로 내일 새벽부터 모레 오전사이 매우 강한 비바람이 예상됩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가을 장마는 오늘 끝을 맺겠습니다.//



정체전선은 오늘 낮까지 영향을 주고 물러나겠는데요. 비의 양은 20에서 60mm로 예상되고, 시간당 20mm 이상의 세찬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태풍은 고수온 해역을 지나면서 매우 강한 세력으로 발달했습니다. 토요일 새벽 제주도 서쪽 해상을 지나 낮 동안에는 서해상으로 올라오겠는데요. 저녁에는 북한 황해도 부근에 상륙해 북한을 관통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에 따라 내일 새벽부터 비가 시작 돼 모레 오전까지 매우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비의 양은 많은 곳에서 150mm 이상이 쏟아지겠고요. 해안가를 중심으로 초속 40m에 달하는 강풍이 불겠습니다. 달리는 기차가 전복되고, 사람이 걷기 힘들 정도의 위력이니까요. 시설물은 단단히 고정해주시고, 외출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흐리고 정오까지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현재 태풍은 오키나와 서쪽 해상에서 이동 중인데요. 내일 새벽 제주 서쪽 해상을 거쳐 낮 동안 서해상으로 올라오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한낮에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높아져 다소 덥겠습니다.//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를 보이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오늘 오후부터 점점 높아지겠는데요. 내일은 서해 중부 먼 바다에서 7m이상의 집채만 한 파도가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 선박은 안전한 곳으로 피항 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새벽부터 모레 오전사이 태풍의 영향으로 매우 강한 비바람이 예상되니까요. 피해 없도록 대비 철저히 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