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때 이른 한파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오늘 아침은 어제보다 더 춥겠는데요.



여:이번 추위는 내일 낮부터 누그러지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집 밖을 나서실 때는 두툼한 코트나 패딩, 여기에 목도리까지 챙겨주시는 게 좋겠습니다.


북서쪽에서 한기가 내려 온데다 복사냉각까지 더해지면서 어제보다 춥겠는데요.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영하 7도에서 0도 사이를 보이겠습니다. 여기에 바람도 강하게 불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도 더 낮겠는데요. 덕분에 오늘 대기질은 청정하겠습니다.



때 이른 추위는 내일 아침까지 이어집니다. 내일 낮에는 대전이 영상 12도까지 올라서 예년 늦가을 날씨를 회복하겠고요. 모레 낮에는 대전이 17도까지 올라 예년 수준을 크게 웃돌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에서 4도가량 낮겠습니다. 세종 도, 대전 도로 춥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예상됩니다.
오늘 오전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낮기온은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전망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모든 해상에서 1.5m안팎으로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추위는 내일 낮부터 누그러지겠는데요. 절기 '소설'인 모레는 대전의 낮 기온이 17도, 토요일에는 19도까지 오르며 예년보다 따뜻하겠고요. 일요일에는 비가 내릴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