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오늘은 장맛비가 내리다 낮 동안 소강상태에 들겠습니다. 밤부터는 다시 비가 시작 돼 내일 새벽까지 5mm 안팎의 비가 더 내리겠습니다.
여: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현재 주된 비구름대가 동해상으로 빠져나가면서 비가 그치거나 많이 약해진 모습입니다.//
낮 동안 약한 비구름대가 햇볕에 의해 일부 소산되면서 소강상태를 보이는 곳이 많겠습니다.
밤부터는 다시 비구름대가 활성화되면서 내일 새벽까지 대전과 세종, 충남내륙을 중심으로 5mm 안팎의 약한 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바다 안개가 유입이 되면서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안개가 짙게 끼겠는데요.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짧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 아침까지 서해상에 위치한 저기압의 영향으로 낮은 구름대에서 약한 비나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도 25도 안팎에 머물겠습니다.//
<해상날씨>
물결은 서해 중부 먼 바다에서 2m까지 일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무가 짙게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비는 토요일에 잠시 주춤했다가 일요일부터 다음 주 화요일 사이 다시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