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도 때 이른 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 28도까지 치솟겠는데요.
메마른 날씨가 이어지면서 대전과 세종, 아산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어제는 벌써 여름이 온 건가 싶으셨죠?//
대전의 낮 기온 29.7도까지 치솟으며 6월 하순의 더위가 나타났는데요. 오늘은 구름이 많아 낮 기온이 어제보다 1, 2도 정도 내려가겠지만, 여전히 25도를 넘나들면서 약간 덥겠습니다.
대기는 무척 건조합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아산에 건조주의보가 내려져있는데요. 화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또, 우리지역은 오전 한때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동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5에서 9도 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가 되겠고요. 한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 26도, 태안 24도, 서천 25도가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모든 해상에서 매우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새벽부터 낮 사이 가끔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고요. 고온현상이 누그러지면서 대전의 낮 기온 22도로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