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오늘 아침부터 낮 사이에 비가 조금 내리겠습니다. 황사가 유입되면서 미세먼지 농도는 '나쁨'에서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오늘과 내일,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황사의 영향으로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가 예상되는데요. 오후에는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단계까지 농도가 높아질 수 있겠습니다. 외출 시 KF80 이상의 보건용 마스크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아침부터 낮 사이에는 한때 비 소식이 있습니다. 황사가 섞여 내릴 수 있겠는데요. 충남권에 5mm 미만으로 양이 많지는 않겠지만,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는 곳이 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북서쪽에서 남하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다가 벗어나겠습니다. 아침부터 낮 사이 한때 비가 내리겠고, 오후부터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5도 이상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서 출발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까지 올라 여전히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 18도, 태안과 보령 17도가 예상되고, 내일까지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 유의하셔야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앞바다와 먼 바다에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물결이 3m 안팎으로 매우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어버이날인 내일은 맑고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겠지만, 미세먼지 농도는 계속해서 짙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