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 아침도 영하 10도를 밑도는 북극 한파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기온도 영하권에 머물면서 종일 춥겠습니다.
늦은 밤부터 충남 서해안에는 1에서 3cm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기록적인 한파가 더디게 누그러지고 있지만, 오늘 아침 출근길도 여전히 춥겠습니다.
한파경보가 내려진 천안과 청양, 계룡은 아침 최저 기온이 영하 15도 안팎까지 떨어지겠고요.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세종과 대전, 충남권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의 분포를 보이겠습니다.
한낮에도 영하권을 보이며 종일 공기가 차갑겠습니다. 출근길 든든한 옷차림으로 체온 유지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대기가 정체되면서 세종과 충남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고요. 늦은 밤부터 충남 서해안에는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새벽까지 1에서 3cm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내륙은 구름의 양이 많겠지만, 충남 서해안은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오늘도 강추위는 계속 되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에 그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태안 영하 2도, 보령 영하 1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앞바다에서 1m, 먼 바다에서 1.5m 이하로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낮부터는 평년 기온을 회복하면서 추위가 풀리겠고요. 내일 늦은 오후부터 밤 사이 충남권에는 눈이나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