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날씨 종합/대전MBC

◀앵커▶
남:오늘은 황사와 미세먼지의 영향으로 대기가 탁하겠습니다. 현재 충남 서부지역에는 황사 경보가, 충남 북부 지역에는 미세먼지 경보가 내려졌는데요.



여:대기 상황은 내일도 좋지 못할 것으로 보여 계속해서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봄철 불청객 황사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몽골과 중국에서 발원한 황사가 북서풍을 타고 유입되면서 현재 충남 서부지역에는 황사 경보가 내려졌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도 매우 나쁨 수준까지 치솟아있는데요. 이에 따라 충남 북부에는 미세먼지 경보가 내려져있습니다. 출근길에는 반드시 KF80 이상의 미세먼지 차단용 마스크를 착용하셔야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매우 짧아지겠는데요. 운전하시는 분들은 차간 거리를 충분히 유지하시고 감속 운행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이 많이 지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2, 3도 가량 떨어지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쌀쌀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어제보다 4에서 6도 가량 오르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포근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과 태안 15도, 보령 14도가 예상되고,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서해 중부 앞바다에서 1.5m, 먼 바다에서 2m까지 일겠고, 오전까지 해무가 짙게 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대기 상황은 내일도 좋지 못하겠고, 기온은 갈수록 올라서 나날이 따뜻해질 전망입니다. 또, 토요일과 일요일 사이에는 봄비가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