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때 이른 겨울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세종과 천안 등 일부 내륙지역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여: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비나 눈이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초겨울 추위에 대비한 옷차림을 하셔야겠습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들어오면서 어제 밤 11시를 기해서 세종과 천안, 공주, 계룡, 청양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졌는데요. 오늘 우리지역의 아침 기온은 영하 4도에서 2도 분포도를 보이겠습니다. 찬바람도 쌩쌩 불면서 체감추위는 더 심하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서해안과 그 밖의 지역에는 눈과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에는 1cm안팎의 눈이 예상됩니다. 출근길, 도로가 미끄러운 만큼 안전운전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대체로 흐리고 아침까지 비나 눈이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7에서 10도가량 떨어지겠습니다. 세종 도, 대전 도로 춥겠습니다.

낮에도 찬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크게 오르지는 못하겠습니다.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에 머물겠습니다.
현재 충남 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한낮기온은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에 그치겠습니다.


<해상날씨>

물결은 전 해상에서 2에서 4m로 높게 일겠고, 바람도 거세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한파는 내일 절정을 보이겠고, 모레인 목요일 낮부터 서서히 풀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