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맑은 가운데 늦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낮 기온이 28도 안팎까지 오르겠는데요.



여:제 18호 태풍 '미탁'의 영향으로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어느덧 9월의 마지막 날입니다. 하지만 낮 동안에는 늦더위가 기승을 부리겠는데요.//



쾌청한 하늘이 드러난 가운데 낮 기온이 28도 안팎까지 올라 한낮에는 다소 덥겠습니다.



한동안 잠잠했던 미세먼지도 말썽을 부리겠습니다. 대기 정체로 국내외 미세먼지가 쌓이면서 오늘 일부 충남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는 '나쁨'단계를 보이겠습니다.



현재 제 18호 태풍 미탁이 타이완 남쪽해상에서 북상하고 있습니다. 태풍은 수요일 밤 제주도 서쪽 해상을 지나 개천절인 목요일 새벽 전남 해안에 상륙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에 따라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강한 비바람이 몰아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산둥반도 부근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늦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m이하로 매우 낮게 일겠지만, 만조 시 해수면의 높이가 높겠습니다. 해안가 저지대에 계신 분들은 침수피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태풍의 영향으로 수요일부터 목요일까지 강한 비바람이 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