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남:오늘부터 장맛비가 내립니다. 내일까지 10에서 40mm의 비가 예상되는데요.
여:비가 오면서 더위의 기세는 수그러들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동안 잠잠했던 장맛비 소식입니다. 오늘부터 이틀간 장맛비가 내리는데요.
오전에 충남 남부부터 비가 시작 돼 오후에는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내일까지 예상되는 비의 양은 10에서 40mm고요.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 천둥, 번개를 동반한 강한 비가 내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비로 인한 피해가 없도록 대비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비가 오면서 폭염의 기세는 한풀 꺾이겠습니다. 오늘 우리지역의 한낮기온은 25도에서 28도 분포에 머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제주도 남쪽 해상에서 북상하는 장마전선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비는 오전에 충남 남부를 시작으로 오후가 되면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여름더위는 수그러들겠습니다.
한낮에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에 그치겠고요. 충남 서해안 지역은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바다의 물결은
<해상날씨>
모든 해상에서 낮게 일겠지만, 서해 중부 해상에서는 강한 바람이 예상됩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 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비는 내일 낮 충남 서해안부터 그치기 시작해 밤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소강상태를 보이겠고요. 기온은 다시 오름세를 보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