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 아침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꽃샘추위가 찾아왔습니다. 우리지역은 영하 5도에서 0도 분포로 춥겠는데요.



여:충남 서해안과 일부 내륙에서는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출근길은 따뜻하게 입으셔야겠습니다.


비구름 뒤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반짝 꽃샘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대전은 아침에 0도로 어제보다 7도가량이 떨어지겠는데요. 하지만 맑은 날씨 속에 볕이 내리쬐면서 한낮에는 1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일교차가 큰 만큼 체온조절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현재 충남서해안에는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아침까지 바람이 초속 10에서 16m로 매우 강하게 불겠고, 내륙에도 평소보다 바람이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주변 시설물 피해가 없도록 점검 잘해주고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5에서 8도가량 낮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시작하겠고요.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올라 일교차가 크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8도 안팎으로 전망됩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전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늘 낮까지 강풍과 높은 물결이 예상되고, 평소보다 바닷물의 높이도 높겠습니다. 당분간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피해 없도록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낮부터 추위가 풀리면서 대전의 낮 기온 15도까지 오르겠지만, 모레 아침에 비가 내린 뒤 또다시 반짝 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