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은 올봄 들어 가장 따뜻한 날씨가 예상됩니다. 대전의 낮 기온 25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과 내륙에는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보여 교통 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금요일인 오늘은 낮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 25도로 올봄 들어 가장 따뜻하겠습니다. 다만 아침, 저녁으로는 쌀쌀함이 감돌고 있는 만큼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차림에 신경써주시기 바랍니다.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과 내륙에는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시야가 매우 답답하겠습니다. 특히 천안과 금강 수계 주변 지역은 가시거리가 100m 안팎으로 매우 짧아져 있는데요. 안개등과 비상등을 활용해 안전하게 이동하셔야겠습니다.
미세먼지에도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대기가 정체되면서 충남은 종일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단계가 예상되고, 세종은 오전 한때 일시적으로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가끔 구름이 많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서 출발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 20도, 태안 18도, 서천 19도가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잔잔하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낮부터 모레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