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오늘도 대체로 맑겠지만, 미세먼지와 황사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현재 충남에는 미세먼지주의보도 발효 중인데요.

오늘 미세먼지 농도는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수준까지 치솟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파가 풀리자마자 어김없이 미세먼지가 짙어졌습니다.


밤사이 스모그와 황사가 추가로 유입되면서 충남에는 미세먼지 주의보도 발효됐는데요. 오늘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수준까지 치솟겠고, 초미세먼지 농도는 종일 '나쁨'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외출 하실 때는 KF 80이상의 미세먼지용 마스크를 꼭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어제 내린 눈이 녹아 대기 중에 수증기가 많은 가운데, 기온이 떨어지면서 오늘 아침까지 내륙 곳곳에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특히, 부여와 논산에서는 가시거리가 200m 이하로 짧아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대체로 맑다가 밤부터 구름의 양이 많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1에서 많게는 5도 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아침 추위는 덜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평년 수준을 크게 웃돌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태안 8도, 보령 9도, 서천 10도로 포근하겠습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앞바다에서 1m 이하, 먼 바다에서 1.5m 이하로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오후에 충남권 내륙에는 한때 비가 오겠고요. 비가 그친 뒤 주말에는 강한 한기가 다시 밀려오면서 휴일에는 대전의 최저 기온이 영하 9도까지 떨어질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