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남:오늘은 돌풍과 벼락을 동반한 많은 비가 오겠습니다. 밤까지 최고 6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여:아침 기온은 대전이 5도로 어제보다 7도가량 높아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출근길 우산 챙기셔야겠습니다.
서해상에서 다가오는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비가 내리고 있는데요. 이맘때 오는 비치고는 양이 제법 많습니다. 오늘 밤까지 우리지역은 20에서 60mm의 비가 예상됩니다.
천둥, 번개, 돌풍을 동반하면서 시간당 20mm 안팎으로 세차게 내리는 곳도 있겠습니다. 가시거리가 짧아지고 도로가 미끄러운만큼 조심히 이동하셔야겠습니다.
비가 내리면서 공기는 깨끗하겠습니다. 미세먼지농도 '좋음'에서 '보통'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상에서 남동진하는 저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차차 벗어나겠습니다. 비가 오다가 밤사이에 차츰 그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8에서 11도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4, 5도가량 낮겠지만, 예년보다는 온화하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충남 서해안은 10도 안팎까지 오르겠지만,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날씨>
서해 중부 먼 바다도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다소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날씨는 계속해 포근하겠고요. 다가오는 금요일에도 또 한 번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