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 게임을 하는 중장년층의 삶의 만족도가
게임을 하지 않는 경우보다 높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카이스트 문화기술대학원 도영임 초빙교수가
50~60대 190명을 대상으로 설문 연구한 결과
다른 사람과 함께 디지털 게임을 즐기는 그룹의
웰빙지수와 사회적 지지 만족도가
게임을 하지 않는 그룹보다 높게 나타났습니다.
연구진은 게임을 혼자 하는 그룹도
아예 하지 않는 경우보다 관련 수치가 높았으며
게임으로 다양한 활동과 도전을 경험하고,
가족을 비롯한 인간관계에 도움이 된다는
긍정적인 인식도 확인했다고 설명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