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우리지역에 막바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충남 북부지역에는 최고 300mm가 넘는 국지성 호우가 예상됩니다.



여:장마전선이 남하하면서 오늘 낮부터 비가 시작 돼 내일 오후까지 이어지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막바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한 비구름대의 영향으로 오늘 낮부터 내일 낮 사이 다시 많은 비가 내리겠습니다.



앞으로 충남 북부지역에 100에서 200mm, 많은 곳은 300mm가 넘는 폭우가 예상되고, 대전과 세종, 충남 남부지역에 최고 60mm의 비가 내리겠습니다.



이에 따라 많은 비가 예상되는 충남 북부지역에는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져있습니다. 끝까지 피해가 없도록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무더위는 계속되겠습니다. 현재 우리지역에는 폭염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한낮에 대전과 세종 32도, 공주 33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습도가 높아 더위 불쾌감은 더욱 심하겠습니다. 통풍이 잘되는 가벼운 옷차림 해주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낮 기온은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올라 어제만큼 덥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31도 안팎으로 예상되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 날씨>

바다의 물결은 서해 중부 먼 바다에서 2.5m, 서해 중부 앞바다에서 2m까지 높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장맛비는 내일 오후까지 이어진 뒤 드디어 끝이 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