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절기 입춘인 오늘 옷차림 따뜻하게 하셔야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대전이 영하 5도, 세종은 영하 8도로 어제보다 춥겠습니다.



여:오후부터 밤까지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는 1에서 5cm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절기 입춘인 오늘 강력한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오늘 아침 최저 기온은 세종이 영하 8도, 대전이 영하 5도까지 떨어지겠는데요. 특히, 내일 아침에는 대전이 영하 8도까지 떨어지겠고, 찬 바람에 체감온도는 영하 14도까지 떨어져 매우 춥겠습니다.



눈도 내려 쌓이겠습니다. 오후에 태안과 서산 등 충남 북부 서해안부터 눈이 시작돼 차차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고, 눈은 오늘 밤 대부분 그치겠습니다. 예상 적설량은 1에서 5cm로 다소 많겠습니다. 낮은 기온에 길이 그대로 얼어붙어 빙판길이 우려되니까요. 퇴근길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다가 낮부터 북서쪽에서 남동진하는 기압골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맑다가 오후부터 눈이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낮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 그치겠습니다.//

한낮기온은 당진 도, 태안 도, 서천 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오전에 전 해상에서 1m안팎으로 일겠지만, 밤부터 물결이 높게 일고 바람도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활동 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은 대전의 낮기온이 0도에 머물면서 한파가 절정에 달하겠고요. 날은 주말이 되서야 풀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