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 아침 초미세먼지 농도가 짙게 나타나고 있습니다. 우리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단계까지 치솟겠는데요.



여:낮부터 찬 바람이 불며 미세먼지는 해소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아침 고농도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고 있습니다.


전날 미세먼지가 남아 있는 데다가 국외 미세먼지까지 유입되면서 우리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매우 나쁨' 단계까지 농도가 치솟겠는데요. 이 미세먼지는 낮에 찬 바람이 불어들며 점차 흩어지겠습니다.



대신 날이 추워집니다. 오늘 아침 기온은 대전이 영상 3도로 어제보다 5도 가량 높겠지만, 낮 기온은 8도로 어제보다 낮겠고요.



성탄절 당일 아침에는 대전의 기온 영하 3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찬 바람이 불며 체감온도는 더욱 낮겠습니다. 요근래 기온이 꽤 높았던 터라 더 춥게 느껴질 수 있으니까요. 건강 관리 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 지방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대체로 흐리고, 아침에 내륙 곳곳으로는 안개가 끼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오늘 아침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충남 서해안은 오후부터 바람이 강하게 불겠고, 한낮에 당진 5도, 보령 7도에 머물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2m까지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성탄절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남 서해안과 남부 내륙에는 눈이나 비가 내리겠고요. 다가오는 일요일 오후에는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