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절기 '동지'인 오늘은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오르면서 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대전의 아침 기온은 영하 3도, 낮 기온은 6도로 예년 수준을 보이겠습니다.



여:늦은 오후부터는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겨울의 네 번째 절기 '동지'입니다.


길게 이어지던 추위의 기세는 조금씩 누그러지고 있는데요. 오늘 대전의 아침 기온은 영하 3도, 낮 기온은 영상 6도까지 올라 예년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모레는 기온이 더 올라 예년 이맘 때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다만 공기는 탁해질 수 있겠습니다. 대기가 정체되고 늦은 오후부터는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겠습니다.



오전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눈이 조금 오겠고, 충남 내륙은 산발적으로 눈이 날리거나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흐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아산 도, 천안 도, 대전 도로 춥겠지만,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까지 올라 추위가 풀리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태안 5도, 보령 6도로 어제보다 2도 가량 높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0.5에서 1m로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오후 한때 충남 남부에는 비가 조금 오겠고요. 성탄절 전날인 목요일 오전에는 대전과 세종, 충남에 비나 눈이 오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