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찬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겠는데요.



여:아침 출근길 도로가 결빙 된 곳이 있어 미끄럼 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찬 공기에 몸이 움츠러드는 아침입니다.


밤 사이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면서 오늘 우리지역의 아침 기온은 영하 3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5도가량 낮겠는데요. 여기에 찬바람까지 불면서 체감온도는 더 낮아 춥겠습니다. 감기 걸리지 않도록 옷차림 따뜻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무엇보다 영하권 추위에 어제 내린 비가 얼어붙은 곳이 있어서 빙팡길을 주의하셔야겠는데요. 산간도로나 교량, 터널 출입구를 지나시는 분들은 각별히 안전운전 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가끔 구름이 끼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세종 도, 대전 도로 영하권에서 출발하고 있고요.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4에서 6도가량 낮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상되고요.

오늘 낮까지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바람이 약간 강하게 불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먼 바다와 충남 앞바다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늘 오후까지 물결이 매우 높게 일고, 바람도 거세게 불겠습니다. 해상활동 하시는 분들은 안전사고에 주의해주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주말까지 대체로 맑은 가운데 평년 수준의 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