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남:오늘은 장맛비가 내리겠습니다. 내일 오후까지 최고 15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예상됩니다.
여:특히 오늘 밤부터 내일 새벽사이 시간당 30에서 50mm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장맛비 소식이 있습니다.
오늘 오후 충남 남부 서해안부터 비가 내리기 시작해 저녁엔 대전과 세종, 충남 대부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이번 비는 내일 오후까지 이어지겠고요. 그 사이에 우리지역에 최고 150mm 이상의 비가 예상되며 호우 예비특보가 내려졌습니다.
특히 밤부터 내일 새벽 사이에 대전과 세종, 충남엔 시간당 30에서 50mm의 매우 강한 비가 쏟아지겠습니다. 비 피해 없도록 대비하셔야겠습니다.
출근길 충남 내륙과 서해안에는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가시거리가 200m 미만으로 짧아진 곳이 있으니까요. 운전하시는 분들은 앞차와의 간격을 여유 있게 두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정체전선 상에서 발달한 저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맑다가 낮부터 차차 흐려지겠고, 오후부터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와 비슷하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2에서 4도가량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7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현재 전 해상에는 풍랑예비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오후부터 물결이 2.5m 안팎으로 거세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수요일부터 맑은 하늘이 드러나겠고요. 기온은 점점 오름세를 보이며 목요일에는 대전이 29도까지 오르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