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은 흐린 가운데 비가 오겠습니다. 내일은 돌풍과 천둥을 동반한 가을 폭우가 예상됩니다.
특히 충남 남부에는 100mm 이상의 많은 비가 올 것으로 보여 주의가 필요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모처럼 느껴보는 상쾌한 공기입니다.
밤사이 가을비가 내리고 대기 흐름이 원활해지면서 오늘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 '좋음'에서 '보통'단계가 예상됩니다.
현재 비는 소강상태를 보이고 있는데요. 오후부터 서쪽에서 다시 비구름이 다가오면서 저녁에는 대부분 지역에 비가 내리겠습니다. 특히 내일은 돌풍과 천둥, 벼락을 동반한 가을 폭우가 쏟아지겠는데요. 특히나 충남 남부에는 100mm이상의 큰 비가 예상되는 만큼 시설물 점검 철저히 해 주셔야겠습니다.
오늘도 오전까지 내륙을 중심으로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가시거리가 200nm 안팎으로 떨어지면서 한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운 곳이 있습니다. 운전하시는 분들은 비상등과 안개등을 켜시고, 안전거리를 충분히 확보해서 이동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을 받아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아산 도, 천안 도, 대전 도로 크게 춥지 않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어제보다 더 오르면서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온화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홍성 23도, 보령 22도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서해 중부 앞바다에서 1.5m, 먼 바다에서 2m까지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비가 그친 뒤 금요일부터는 날이 급격히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