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도 맑고 따뜻한 봄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일교차는 크게 벌어지겠는데요.



여:대전과 세종, 충남내륙에는 건조특보가 계속되고 있어서 화재 사고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봄 날씨의 특징 중 하나가 바로 큰 일교차죠. 오늘도 아침공기가 꽤 쌀쌀합니다.//



밤사이 복사냉각이 진행되면서 우리지역의 아침 기온은 영하 1도에서 영상 4도로 내려가겠는데요. 한낮에는 14도에서 19도로 어제보다 더 포근하겠습니다. 하루 사이 기온 변화가 큰 만큼 체온 조절 잘해주시기 바랍니다.



뚜렷한 비 소식 없이 맑은 날이 계속되면서 대기는 메말라가고 있습니다. 대전과 세종, 충남 내륙에는 건조주의보가 내려져있는데요. 산불 등 화재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오늘 대기 질은 대체로 무난하겠지만, 대기가 정체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우리지역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맑은 하늘이 펼쳐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출발하겠습니다.

낮기온은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5도 안팎으로 예상되고요. 오늘 밤부터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부는 곳이 있겠습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전 해상에서 매우 낮게 일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절기 청명인 내일부터 찬바람이 불면서 기온이 떨어지겠고요. 식목일과 한식인 모레 아침에는 다소 추울 전망입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