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오늘 아침 강추위가 찾아왔습니다. 현재 천안과 계룡, 청양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우리 지역은 아침 기온이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오늘 낮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 아침 매서운 바람이 불고 있습니다.


현재 충남권 전 지역에 강풍주의보가 발효 중입니다. 오늘 낮까지 충남 서해안을 중심으로 최대 순간 풍속, 초속 25m가 넘는 매우 강한 바람이 불겠습니다. 지붕이 날아가고 나무가 쓰러질 정도의 강풍이니까요. 시설물 관리와 안전 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찬바람과 함께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천안와 계룡, 청양에는 한파주의보가 내려진 가운데 이들 지역은 아침 기온이 영하 12도를 밑돌겠고, 그 밖의 충남권 내륙은 영하 10도 안팎까지 떨어지겠습니다.



앞으로 아침까지 충남 남부 서해안에는 1에서 3m의 눈이 조금 더 내리겠습니다. 출근길 빙판길을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대체로 흐리다가 오후에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5에서 6도 가량 낮아지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까지 떨어지겠습니다. 낮 최고기온도 영하권에 머무르는 곳이 많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로 종일 춥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당진 영하 3도, 태안 영하 2도, 보령 영하 1도에 그치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서해 중부 모든 해상에서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은 앞바다에서 4m, 먼 바다에서 5m까지 매우 거세게 일겠고,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낮부터 기온이 오르다가, 다음 주 화요일부터 다시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