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날씨

◀앵커▶
남:절기 '하지'인 오늘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불볕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여: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 짙은 안개가 낄 것으로 보여 교통 안전에 유의하셔야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현재 우리지역 곳곳에 안개가 자욱하게 껴 있습니다.//



바다 안개가 유입되면서 태안군 만리포는 200m 미만, 서산시 대산은 300m 안팎으로 가시거리가 매우 짧아져 있습니다.



안개는 오전 9시 무렵 대부분 사라지겠고, 태안과 섬 지역에는 안개비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한편, 오늘은 1년 중 낮의 길이가 가장 길다는 절기 '하지'인데요. 대체로 맑은 가운데 불볕더위가 이어지겠습니다. 한낮에 대전이 3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 남부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대체로 맑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기온은 아산 도,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에서 시작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태안 26도, 보령 25도, 서천 27도가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낮게 일겠지만, 서해 중부 해상에는 해무가 짙게 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 저녁 충남권 남부 내륙을 중심으로 소나기가 내리겠고, 모레 오전부터 밤 사이에는 대부분 지역에서 소나기가 지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