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밤사이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때 이른 가을 추위가 찾아왔습니다. 대전의 아침 최저 기온은 3도로 어제보다 5도 가량 낮겠습니다.



여:낮 기온도 어제보다 낮아 종일 쌀쌀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부쩍 차가워진 공기에 몸이 움츠러드는 아침입니다.


북서쪽에서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오늘 대부분 지역의 아침 기온이 5도 이하로 떨어져 있는데요. 어제 아침과 비교했을 때 5에서 9도 가량 낮습니다. 낮 기온도 17도 안팎에 머물며 쌀쌀하겠습니다. 옷차림 든든하게 하셔야겠습니다.



내륙을 중심으로는 서리가 내리고 얼음이 어는 곳이 있겠습니다. 농작물 피해가 없도록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공기는 깨끗하겠습니다. 대기 확산이 원활하게 이뤄지면서 오늘 우리지역의 미세먼지 농도는 '보통' 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습니다. 대체로 맑다가 오후에 구름이 많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천안 도, 아산 도, 대전 도로 춥겠습니다. 낮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어제보다 2에서 5도 가량 낮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16도 안팎에 그치겠습니다.


<해상 날씨>

파도는 앞바다에서 1.5m, 먼 바다에서 2m까지 일겠고, 바람이 강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추위는 내일 낮부터 풀리겠지만 다음 주에 또 다시 추위가 찾아오겠는데요. 일요일과 다음 주 월요일 사이에 비가 내린 뒤 기온이 큰 폭으로 떨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