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수능 예비소집일인 오늘은 요란한 가을비가 내리겠습니다. 오후에 충남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밤에는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여:수능날인 내일은 찬바람이 불면서 입시 한파가 찾아오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수능 예비소집일인 오늘은 비 소식이 있습니다.//



오후에 충남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밤이면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비의 양은 5에서 20mm로 적은 편이지만,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가 치고 우박이 떨어질 수도 있겠습니다.



아침에는 내륙 곳곳으로 안개가 짙게 끼겠습니다. 시정거리가 200m 이하로 좁혀지는 곳이 있으니까요. 운전하시는 분들은 앞차와의 간격을 여유있게 두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아침 최저 기온은 1에서 9도사이로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13도에서 17도사이에 머물면서 어제보다 2, 3도정도 낮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북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흐리다가 오후부터 밤사이 충남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에 세종 3도, 대전 5도로 출발하겠습니다.

낮 기온은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어제보다 조금 내려가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전망됩니다.//



<해상날씨>

오후부터 서해 중부 해상에는 바람이 거세게 불고, 물결이 높게 일겠습니다. 돌풍과 함께 천둥, 번개도 예상되니까요. 해상활동 하시는 분들은 안전사고에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밤사이 찬공기가 내려오면서 수능 당일인 내일, 대전의 아침기온은 1도선에 그치겠고요. 찬 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도 더 낮아 춥겠습니다. 또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남 서해안에 비나 눈이 조금 내리겠습니다. 교통상황이 좋지 못할 것으로 보이는 만큼 수험생 분들은 고사장에 일찌감치 출발하시는 게 좋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