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대체로 맑은 가운데 한여름만큼 덥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 30도까지 오르면서 올 들어 가장 덥겠는데요.



여:오전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5월의 첫날이자 근로자의 날인 오늘은 한여름 더위가 찾아오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이 30도까지 올라 7월 하순에 해당하는 기온을 보이겠습니다. 이번 고온 현상은 내일까지 이어지다가 휴일부터 차츰 꺾이겠는데요. 일요일에는 대전의 낮 기온 23도까지 내려가면서 기온변화가 크겠습니다.



대기는 메말라 있습니다. 오늘도 충남 서해안을 제외한 우리지역에는 건조주의보가 발효 중인데요. 일부 내륙에서는 바람도 약간 강하게 불면서 작은 불씨가 큰 화재로 번질 위험성이 높겠습니다. 계속해서 화재사고 예방에 만전을 기하셔야겠습니다.



오전에는 짙은 안개가 끼는 곳이 있겠습니다. 특히 충남 서해안과 도서지역은 가시거리가 200m이하로 짧아지는 곳이 있겠는데요. 조심히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구름 양이 많다가 오후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도 크게 올라서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가 되겠고요.

한낮 기온은 29도를 웃도는 곳이 많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25도 안팎으로 전망됩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낮게 일겠지만, 해무가 짙게 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안전사고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일요일에는 비가 오겠지만, 강수량이 적어 건조함이 해소되기는 어렵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