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절기 '소설'인 오늘은 추위가 한결 누그러지겠습니다. 낮 기온이 17도 안팎까지 오르면서 평년보다 포근하겠는데요.



여:오전 한때 세종은 미세먼지 농도가 짙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첫눈이 내리고 추워진다는 겨울의 두번째 절기 '소설'입니다.//



하지만 절기와는 다르게 기온이 크게 오르겠습니다. 우리지역의 아침 기온은 0에서 5도 분포도로 영상권에서 시작하겠고요. 낮 기온은 17도 안팎으로 어제보다 7도가량 높아 온화하겠습니다. 다만 일교차가 크게 벌어지는만큼 옷차림 잘 해주시기 바랍니다.



날이 풀리면 미세먼지 걱정이 되시기 마련이죠. 세종은 오전까지 대기가 정체되면서 공기가 탁하겠는데요. 낮부터는 공기질이 청정해지겠고, 그 밖의 지역은 종일 미세먼지 농도 '보통'수준을 유지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권에서 대체로 맑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4에서 8도가량 높겠습니다. 세종 0도, 대전 4도로 예상됩니다.

낮 기온은 대전 등 대부분 지역이 17도를 웃돌면서 포근하겠습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어제보다 5에서 7도가량 높겠습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모두 1m이하로 매우 낮게 일겠고요. 바람도 약하게 불겠습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은 대전의 낮 기온이 19도까지 오르면서 따뜻하겠고요. 모레인 일요일에는 저녁부터 밤 사이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