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남:수능날인 오늘 입시 한파가 찾아왔습니다. 찬 공기가 내려오면서 영하권의 추위가 기승을 부리겠는데요.
여: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수능날인 오늘 패딩이나 따뜻한 코트를 꼭 챙기셔야겠습니다.//
차고 건조한 공기가 내려오면서 입시 한파가 찾아왔는데요. 오늘 아침 최저기온은 세종 영하3도, 대전 0도까지 뚝 떨어졌습니다. 찬바람이 불면서 체감온도는 이보다도 낮겠습니다. 체온조절 잘 해주셔야겠습니다.
아침까지 충남 서해안은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는 곳이 있겠고요. 여기에 전날 내린 비가 얼면서 길이 많이 미끄럽겠습니다. 수험생 분들은 교통안전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중부지방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으로 가끔 구름이 지나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4에서 10도가량이나 낮겠습니다. 세종 영하3도, 대전 0도로 춥겠습니다.
낮에도 공주 도, 세종 도, 대전 도에 그치면서 종일 쌀쌀하겠습니다.//
오전까지 충남 서해안은 바람이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한낮기온은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에 머물겠습니다.//
<해상날씨>
오전까지 서해 중부 해상은 강풍과 높은 물결이 예상됩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이번 추위는 내일 낮부터 점차 풀리겠고요. 내일 아침부터 모레 새벽사이 충남 북부지역에는 약한 비가 내리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