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남:4월의 첫날인 오늘은 대체로 맑고 따뜻하겠습니다. 대전의 낮 기온이 20도까지 오르겠는데요.
여:세종과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높겠고, 대기는 계속해 건조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완연한 봄 4월이 시작됐습니다. 오늘도 어제만큼 따뜻하겠는데요.//
우리지역의 낮 기온 18도 안팎까지 오르겠습니다.
하지만, 공기가 탁해집니다. 대기가 정체 되고 오전에는 중국발 스모그가 유입되면서 세종과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가 '나쁨'을 보이겠습니다.
대기의 메마름은 계속되고 있습니다. 현재 대전과 세종, 공주와 아산에는 건조 특보가 발효 중인데요. 오후부터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화재 위험성이 높아지겠습니다. 작은 불씨가 큰 화재가 될 수 있는 만큼 각별히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대체로 흐리다가 낮에 서해안부터 맑아지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4에서 6도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 대전 도가 되겠습니다.
낮기온은 어제만큼 오르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포근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17도 안팎으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오늘 오후부터 서해 중부 먼 바다를 중심으로 바람이 강하게 불고, 물결이 매우 높게 일면서 오후에 풍랑주의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당분간 맑은 가운데 일교차가 크고 예년보다 온화한 봄날씨가 계속 되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