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절기상 소한인 오늘 겨울비 소식이 있습니다. 대전과 세종, 충남지역에 최고 30mm의 비가 내리겠는데요.



여:이번 비는 모레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오늘은 1년 중 가장 춥다는 절기상 소한이지만 추위 대신 겨울비 소식이 있습니다.//



아침에 충남 서해안부터 비가 시작돼 차차 전 지역으로 확대되겠는데요. 일단 오늘 예상되는 비의 양은 10에서 30mm가 되겠습니다. 내일도 비가 내리겠고, 비는 모레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모레 오전까지 30에서 80mm의 비가 오겠고, 내일 오후부터 밤사이 많은 비가 집중되겠습니다.



비로 인해 얼어있는 지면이 녹으면서 산사태나 구조물 붕괴 등 피해 가능성이 높으니까요.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쪽에서 다가오는 기압골의 영향권에서 흐리고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6도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세종 도, 대전 도로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낮 기온은 어제보다 2도정도 낮겠습니다.

천안 도, 공주 도로 예상됩니다.//

한낮에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로 예년보다 포근하겠습니다.//



<해상날씨>

오늘 오후부터 서해 중부 먼바다에는 돌풍과 함께 바람이 초속 13m까지 강하게 불겠고, 물결도 높게 일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조심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수요일에 비가 그친 뒤 아침기온은 떨어지겠지만 심한 한파 수준은 아니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