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남:오늘은 흐리고 오전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낮에는 찬바람이 불면서 급격히 추워지겠는데요.



여:밤에는 충남 북부와 서해안 지역에 눈이 내리겠습니다. 자세한 날씨는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주말부터 시작된 가을비가 지금도 계속 내리고 있습니다.


비는 아침까지 이어지겠는데요. 대전과 금산, 논산은 5mm미만의 비가 더 내리겠고, 북부지역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습니다.



낮에는 황사와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충남지역의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아지겠습니다.



그래도 찬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먼지를 밀어내겠고요. 이후로 추위 대비가 필요하겠습니다. 대전의 아침과 낮기온이 9도로 똑같을 정도고요. 체감온도는 이보다도 낮겠습니다.



눈소식도 있습니다. 밤부터 내일 새벽까지 충남북부는 1~3cm, 충남서해안은 1cm내외의 눈이 내려 쌓이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저기압의 영향에서 벗어나 중국 북부에서 남동진하는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겠습니다. 흐리고 아침까지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날씨>

아침 기온은 어제보다 2에서 5도가량 높겠습니다. 세종 도, 대전 도로 예상됩니다.

낮부터는 찬 공기가 유입되면서 급격히 추워지겠는데요.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아침 기온과 비슷하겠습니다.
오늘 충남 서해안은 바람이 강하게 불어들겠습니다.

한낮기온은 보령 도, 당진 도, 태안 도, 부여 도에 그치겠습니다.


<해상날씨>

현재 전 해상에는 풍랑주의보가 발효 중인 가운데 물결이 4m안팎으로 거세게 일겠고요. 바람도 매우 강하게 불겠습니다. 항해나 조업하시는 분들은 각별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내일은 대전의 아침기온이 1도까지 뚝 떨어지겠고요. 기온은 목요일부터 다시 오를 걸로 전망됩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