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투데이

오늘의 날씨

◀앵커▶


오늘도 초미세먼지가 기승을 부리겠습니다. 세종과 충남은 초미세먼지 주의보도 내려져 있는데요.



이번 초미세먼지는 밤사이 비가 내리며 점차 해소되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연일 미세먼지로 하늘이 뿌옇고 답답합니다. 


현재 세종과 충남에는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져 있는데요. 공기 흐름이 정체되면서 미세먼지가 그대로 남고, 국내에서 발생한 미세먼지까지 더해지면서 세종과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 대전은 오전에 일시적으로 '나쁨'단계를 보이겠습니다.



다행히 미세먼지는 가을비가 내리면서 해소되겠습니다. 아침에 충남 서해안 곳곳에 비가 오겠고, 밤에는 대부분 지역으로 점차 확대되겠습니다. 비의 양이 많지는 않겠습니다. 내일까지 5에서 10mm에 그치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다가 서쪽지방은 낮부터 기압골의 영향을 차차 받겠습니다. 대체로 흐리고 가끔 비가 내리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보다 3, 4도 가량 높겠습니다. 아산 도, 천안 도, 대전 도로 큰 추위는 없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어제보다 2에서 4도가량 높겠습니다.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로 온화하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홍성 21도, 보령 2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해상날씨>

바다의 물결은 모든 해상에서 낮게 일겠고 천문조의 의해 해수면의 높이가 높겠습니다. 만조 시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목요일에는 강한 비가 쏟아지겠고, 금요일 오전에 비가 그친 뒤 날이 점점 더 추워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

뉴스팀



▶대전MBC 코로나19 상황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