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앵커▶
오늘도 큰 추위없이 선선한 늦가을 날씨가 이어지겠습니다. 다만, 대기가 정체되고 국외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미세먼지에 안개까지 뒤엉키면서 오전까지 충남과 세종은 가시거리가 무척 짧겠습니다. 오늘의 날씨 강해라 기상캐스터가 전해드립니다.
◀리포트▶
한 주의 시작부터 목도 시야도 답답합니다.
밤사이 공기 흐름이 정체되고, 중국발 스모그까지 가세하면서 대전과 세종, 충남은 초미세먼지 농도 종일 '나쁨'단계를 보이겠는데요. 현재 충남 북부에는 초미세먼지 주의보가 내려져 있고, 충남 전역에서는 오늘도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됩니다.
미세먼지에 짙은 안개까지 뒤엉켜 오전까지 시야가 무척 짧겠습니다. 특히 충남 북부와 세종 등 일부 지역은 가시거리가 50m 이하로 떨어지면서 한 치 앞도 내다보기 어렵겠습니다. 안개등과 비상등을 활용해 안전하게 운전하셔야겠습니다. 위성영상입니다.
<위성영상>
오늘은 서해상에서 동진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하늘 자체는 대체로 맑겠습니다. 지역별 날씨입니다.
<지역별 날씨>
아침 최저 기온은 어제와 비슷하거나 조금 높겠습니다. 아산 도, 천안 도, 대전 도로 쌀쌀함이 감돌겠습니다.
낮 최고 기온은 천안 도, 대전 도, 세종 도까지 올라서 예년 기온을 웃돌겠습니다.
충남 서해안은 한낮에 보령 19도, 태안 17도로 예상됩니다.
<해상날씨>
파도는 모든 해상에서 매우 낮게 일겠지만, 만조 시 바닷물의 높이가 높겠습니다. 해안가 저지대에서는 침수 피해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주간날씨입니다.
<주간날씨>
미세먼지는 내일 늦은 오후에 비가 내리며 차츰 해소되겠고요. 비는 금요일까지 길게 이어지겠습니다. 날씨였습니다.